수요성경공부와 금요영성일기쓰기 개강

카테고리: 성경공부

성지이야기를통해성경의이해를높이는시간과 일기쓰기를통한하나님발견하기훈련

여름방학이면 각 부서별 행사와 전교인여름수양회가 펼쳐지고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나면 9월이 시작된다. 그렇게 그루터기교회도 9월부터 하반기를 시작했다.

우선 수요성경공부는 안용성 담임목사가 다시 맡아서 인도한다. 안목사는 대한성서공회에서 나온 영상자료인 <성서의 땅을 찾아서>를 교재로 선정했다. 이 자료에는 총8장의 DVD가 있는데 성서의 지리, 기후, 농경 2부. 아브라함에서 여호수아까지, 3부, 여호수아에서 히스기야까지, 4부 히스기야에서 헤롯까지, 5부. 신약성서: 복음서들, 6부. 로마제국 시대의 초대교회 확장, 7부. 고대 근동의 종교, 8부. 성서 본문과 정경으로 구성되었다. 첫 날 수업에서 안목사는 “성경에 담긴 대부분의 사건들이 저 높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여기 이 땅 위에서 이루어졌음을 상기시키며, 성서의 땅을 공부함으로, 이 땅에서 이루어진 하나님의 역사에 더 생생하게 다가갈 수 있음을 강조했다. 지난주에는 팔레스타인과 고대근동의 지리를 개괄했고, 이번 주부터 교재를 가지고 공부를 시작할 예정이다.

 

noname01

금요 영성일기쓰기모임은 처음 시작되는 모임이다.
그동안 토요기도모임과 토요영성기도훈련 등 이 진행되어 왔는데 이번 훈련만이 가진 특성은 무엇일까?

인도를 맡은 강윤주 전도사는 “영성기도는 하나님과 깊이 있는 만남을 주지만 일반 교우들이 하루 1시간 넘는 시간을 내어 매일 스스로 훈련을 이어가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영성일기쓰기는 하루를 돌아보는 일기쓰기를 통해 우리 삶 가까이 계신 하나님의 임재를 찾아보는 훈련이라 누구나 쉽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훈련의 자리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재를 통해 매 주일 영성일기쓰기에 접근하는 법을 배우고 매 주일 한 번이나 두 번의 일기를 쓰고 반추한 뒤 그 내용을 나누는 것으로 모임이 진행된다.

Avatar
Author: 신진욱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3월 31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누가복음 24:1 – 12

제목:   누가복음(39) 부활이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