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531 성령에 이끌리는 삶

150531 성령에 이끌리는 삶

카테고리: ,

MP3 DOWN

[로마서 8:13-17]
13 여러분이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성령으로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 것입니다.
14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다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15 여러분은 또다시 두려움에 빠뜨리는 종살이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자녀로 삼으시는 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영으로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16 바로 그 때에 그 성령이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언하십니다.
17 자녀이면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으려고 그와 함께 고난을 받으면, 우리는 하나님이 정하신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더불어 공동 상속자입니다.

[설교요약]
성령이 인격이시라는 말은 성령이 단지 하나의 힘이나 바람이나 불과 같은 추상적 힘 또는 사물이 아니라, 우리의 구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행위의 주체라는 뜻이다. 성령은 우리의 회심과 계속되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실 뿐 아니라,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는 분이다. 이 모든 일들에서 삼위 하나님의 협력이 이루어진다. 그 협력은 무엇보다도 복음의 핵심인 하나님 나라 사역에서 나타난다. 하나님의 주 되심, 에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이 성령에 이끌리는 삶을 통해 실현되는 것이다. 성령에 이끌리는 삶은 두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기도와 예배이고, 다른 하나는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윤리이다. 이러한 삶을 통해 우리는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된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주일예배 안내

8월 2일 오전 11시(온라인예배)

설교자: 강윤주 목사 (모새골공동체교회)

본문:  마태복음 14장 13-21절, 이사야서 55장 1-3절

제목: “밥상 속에 담긴 하나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