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621 하나님의 시간으로 살기

150621 하나님의 시간으로 살기

카테고리: , ,

MP3 DOWN

[로마서 12:2]
2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설교요약]
신약성서 헬라어에는 시간을 가리키는 어휘가 여럿 있는데, 그 가운데 ‘크로노스’와 ‘카이로스’가 대조적으로 사용된다. 크로노스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양적인 시간이다. 하나님은 시간을 초월해 계신다. 그러나 때때로 그 하나님이 인간의 시간 속으로 뚫고 들어오셔서 우리를 만나는 때가 있는데, 그 때 시간은 질적으로 전혀 다른 시간, 즉 카이로스로 바뀐다. 하나님의 주 되심은 이 카이로스를 통해 이루어진다. 일상의 복음화란 우리의 크로노스들을 카이로스로 변화시켜 가는 것이다. 우리가 이 세대를 거스르지 못하고 파라오의 질서에 끌려가는 이유는 우리의 믿음이 크로노스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다. 크로노스 너머에 계시는 하나님께 희망을 두자. 그럴 때 카이로스로 경험되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파라오의 질서를 거스를 수 있게 될 것이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주일예배 안내

8월 2일 오전 11시(온라인예배)

설교자: 강윤주 목사 (모새골공동체교회)

본문:  마태복음 14장 13-21절, 이사야서 55장 1-3절

제목: “밥상 속에 담긴 하나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