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510 가정에 세워지는 교회

150510 가정에 세워지는 교회

카테고리: ,

MP3 DOWN

[디모데후서 1:3-5]
3 나는 밤낮으로 기도를 할 때에 끊임없이 그대를 기억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조상들을 본받아 깨끗한 양심으로 하나님을 섬깁니다.
4 나는 그대의 눈물을 기억하면서, 그대를 보기를 원합니다. 그대를 만나봄으로 나는 기쁨이 충만해지고 싶습니다.
5 나는 그대 속에 있는 거짓 없는 믿음을 기억합니다. 그 믿음은 먼저 그대의 외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 속에 깃들여 있었는데, 그것이 그대 속에도 깃들여 있음을 나는 확신합니다

[설교요약]
한국 교회학교가 학생 수가 급격히 줄고 있다. 이것은 미래 교회에 대한 위급한 적신호이기도 하다. 이러한 위기에 대한 대책으로, 기독교교육 전문가들은, 교회의 테두리 내에서 이루어져 온 교회학교 교육의 한계를 넘어, 교회와 가정과 학교를 연결하는 기독교교육 생태계를 회복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무엇보다 가정이 신앙교육의 장소로 다시 세워져야 한다. 신앙교육이란 단지 교회에 다니게 하는 것을 넘어 자녀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도록 돕는 것이다. 그루터기교회가 19주년을 맞이했는데, 이는 영아부터 고등부에 이르는 미성년 교회학교의 한 사이클이 마무리되었음을 의미한다. 이제 우리는 교회학교의 두번째 사이클을 시작하며, 신앙교육을 위한 교회와 가정의 협력을 기대한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4월 21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누가복음 22:24 – 27

제목:   교회의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