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228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

141228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

카테고리: , ,

MP3 DOWN

[로마서 10:9-10]
9 만일 당신이 예수는 주님이라고 입으로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10 사람은 마음으로 믿어서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해서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설교요약]
우리는 전통적으로 십자가 속죄의 복음이 바울의 복음이라 믿어왔다. 그러나 바울의 복음은 예수의 복음과 동일한 하나님 나라의 복음, 하나님의 주 되심의 복음이다. 그리고 십자가 속죄의 복음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구성하는 한 부분이다. 로마서 1:2-4에 나오는 복음의 정의에서, 바울은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예수께서 우리의 주님이 되셨다고 선언한다. 또 로마서 10:9-10에서는, 우리가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주님이 되신 예수를 우리 주로 고백하면 구원에 이르게 된다고 말한다. 예수를 주로 고백하는 일은 마음과 입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 고백은 반드시 삶으로, 예수가 주님이 되시는 삶으로 나타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믿음은 삶이다. 그 삶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 최근 우리 사회의 현실을 잘 보여주는 ‘갑의 횡포’를 한 사례로 삼아 그 길을 모색해 본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4월 28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골로새서 1:15-20

제목:   거룩한 공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