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18 그것이 그런가 하여

160918 그것이 그런가 하여

카테고리: ,

MP3 Down

[사도행전 17:10-13]
10 신도들은 곧 바로 그날 밤으로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다. 두 사람은 거기에 이르러서, 유대 사람의 회당으로 들어갔다.
11 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12 따라서, 그들 가운데서 믿게 된 사람이 많이 생겼다. 또 지체가 높은 그리스 여자들과 남자들 가운데서도 믿게 된 사람이 적지 않았다.
13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은, 바울이 베뢰아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을 알고서, 거기에도 가서, 무리를 선동하여 소동을 벌였다.

[설교요약]
사도행전을 보면, 바울이 가는 곳마다 유대인들이 복음을 반대하며 소동을 일으키곤한다. 그러나 그들이 모든 유대인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유대인들 가운데서도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복음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예루살렘 교회가 그렇고 베뢰아의 유대인들이 그렇다. 바울은 성경을 해석하고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입증하며 유대인들과 토론했다(행 17:2-3). 이에 대해 어떤 유대인들은 귀를 막고 소동을 일으키며 거부했으나, 베뢰아의 유대인들은 그것이 정말 그런지 검증하기 위해 성경을 다시 읽었다. 그리고 매일 그 말씀을 묵상하여 그 말씀으로 자신들의 신앙과 삶을 검증했다. 그리하여 그들은 구원사의 변곡점에서 하나님과 함께 갈 수 있었다.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4월 28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골로새서 1:15-20

제목:   거룩한 공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