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02 에베소

161002 에베소

카테고리: ,

mp3 down

[사도행전 18:22-23; 19:1전]
22 바울은 가이사랴에 내려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교회에 문안한 뒤에, 안디옥으로 내려갔다.
23 바울은 얼마동안 거기에 있다가, 그 곳을 떠나 갈라디아 지방과 부르기아 지방을 차례로 두루 다니면서, 모든 신도를 굳세게 하였다.

1 아볼로가 고린도에 있는 동안에, 바울은 높은 지역들을 거쳐서, 에베소에 이르렀다.

[설교요약]
보통 ‘제3차 전도여행’이라 불리는 기간에 바울은 그의 활동무대를 안디옥에서 에베소로 옮겨 거기에 머물며 그동안 세운 교회들을 관리하고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도왔다. 성서학자들 사이에 견해의 차이는 있으나, 초기 바울서신 7권 중 5권이 이 기간에 기록되었고, 그 외에도 바울과 교회들 사이에 인적교류와 편지교환이 계속되었다. 교회들은 바울에게 헌금을 보내 후원하고 참여할 정도로 성장하였고, 유대주의자들의 공격에 직면하여 바울의 신학도 더 체계화되었다. 우리의 신앙도 계속하여 성장해야 한다. 말씀의 섭취와 기도 그리고 실천이 계속될 때 온전하고 균형있는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3월 31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누가복음 24:1 – 12

제목:   누가복음(39) 부활이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