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04 샬롬의 미션 (요 20: 19-23)

170604 샬롬의 미션 (요 20: 19-23)

카테고리: ,

mp3 down

[설교요약]
십자가의 현실에서 우리가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부활의 주님 때문이다. 다시 사신 주님은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에게 샬롬을 이루어 주시며, 그 평화를 기반으로, 다시 우리에게 샬롬의 미션을 주어 보내신다. 샬롬이란 창조의 온전성이 보전되고 각 사람과 자연과 하나님과의 사이에 온전한 관계가 이루어진 상태를 말한다. 하나님께서 예수를 보내신 것처럼, 예수님은 우리를 이 세상에 보내시어, 죄악으로 샬롬이 깨어진 세상에 샬롬을 회복하게 하신다. 내가 용서해 주지 않으면, 평생 죄의 굴레에 갇혀 샬롬에 이르지 못할 사람이 내 주위에 있지 않은가? 그가 샬롬에 이르지 못한다면 나 역시 샬롬에 이를 수 없다. 왜냐하면 샬롬은 온전한 관계이기 때문이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3월 31일 오전 11시

설교자: 안용성 목사

본문:   누가복음 24:1 – 12

제목:   누가복음(39) 부활이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