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11 중심 이동 (요 20: 21-23)

170611 중심 이동 (요 20: 21-23)

카테고리: ,

mp3 down

[요한복음 20장 21절 – 23절]
21 [예수께서] 다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빈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낸다.”
22 이렇게 말씀하신 다음에, 그들에게 숨을 불어넣으시고 말씀하셨다. “성령을 받아라.
23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용서해 주면, 그 죄가 용서될 것이요, 용서해 주지 않으면,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

[설교요약]
중심 이동이란 나를 그 사람의 자리에 놓고, 그의 처지에서 생각하고, 그의 감각으로 느끼며, 그의 눈으로 세상을 함께 바라보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필요가 나의 우선순위가 되고, 그의 행복이 나의 기쁨이 되며, 그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세계에 나도 함께 사는 것이다. 창조자 하나님은 이 세상의 중심이지만, 홀로 중심이 되지 않으시고, 우리 모두가 각자 중심이 되도록, 그래서 아무도 변두리가 되지 않도록 지으셨다. 그 수많은 중심들이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것이 샬롬이다. 십자가 사건은 샬롬을 회복하는 중심이동이다. 그리고 예수께서 우리를 보내시며 맡기시는 샬롬의 미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도 그 중심이동이다.

설교사진
Speaker: 안용성 목사

목회자이며 신약성서학자이다. 성경에 튼튼한 토대를 두고 복음과 삶을 연결하는 설교와 목회를 추구한다.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예일대학교(S.T.M.)와 Graduate Theological Union(Ph.D.)에서 공부했다. 그루터기교회에 오기 전에는 장신대에서 초빙교수와 학술연구교수로 일했고, 현재 서울여자대학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주일 예배 안내

2024년 4월 14일 오전 11시

설교자: 김시규 목사

본문:   누가복음 12:24 – 31

제목:   염려하지 말아라